불룩배 탈출방법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복부혈액 대사를 촉진시키고 적절한 식사조절과 꾸준한 전신 유산소 운동을 통해 날씬한 복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복부 비만을 습담과 어혈이 복부에 과도하게 축적된 현상으로 봅니다. 이는 기혈순환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한방 치료는 한약복용을 통하여 내과적 치료를 통해 위의 원인을 해소하고, 복부의 지방분해를 촉진시키는 지방분해침을 시술하게 됩니다. 10회 정도 치료를 받아보면 약 2인치 가량의 사이즈 감소가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한방차나 녹차, 보리차 등을 함께 음용해 주면 식욕조절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윗배만 나온 경우 먼저 소화가 잘되는지 살펴보세요.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은 윗배가 더 많이 나옵니다. 소화기관을 먼저 치료하거나 건강하게 만든 후에야 살이 빠집니다. 식사도 과식은 피하고, 적정량을 섭취하며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라도 본인에게 소화가 안되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부항, 윗몸일으키기, 지방분해침이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운동방법> 1. 다리를 뻗고 앉아 손을 뒤로 집는다. 2. 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숨을 내쉬고 다리를 90도 되게 배 쪽으로 끌어당긴다. 3. 리드미컬 하게 이 동작을 반복하면서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한다. 4. 10회~20회씩 반복한다.
2) 아랫배만 나온 경우 변비가 있는 사람은 대장의 움직임이 둔해지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똥배가 나오면서 아랫배에 살이 찌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치료의 우선은 변비치료입니다. 대부분 변비를 치료하면 아랫배가 많이 들어가는데 이러한 경우는 복부비만이 심한 상태는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랫배 비만이 심한 경우에는 변비에 도움을 주는 오이나 신선한 야채류, 미역, 다시마 등을 식사중 또는 간식으로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질중 소양인에 많으며, 부항, 장기능을 함께 치료해주는 한약, 지방분해침이 도움이 됩니다.
<운동방법> 1.양손을 옆에 놓고 다리를 가지런히 뻗고 반듯이 눕는다. 2.아랫배에 힘을 주고 다리를 바닥에 45도 정도 높이로 들어 올린다. (약 15초간 정지) 3.위의 동작을10~20회 정도 반복한다.
3) 아랫배, 윗배가 모두 다 나온 경우 식욕이 왕성하고 변을 못 참고 뒷 마무리도 시원하지 않는 경우로 대부분 전체비만에 속하며 태음인에게 이런 현상이 많이 일어납니다. 너무 많이 먹는 것이 병이므로 식욕 조절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위장, 대장 등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전체적인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항, 지방분해침, 전신유산소 운동이 꼭 필요합니다.
|
운동방법 1.똑바로 누워 양팔을 앞으로 뻗은 상태에서 상체와 양다리를 곧게 편 채로 서서히 들어올립니다. 이 때 머리도 같이 들어 올립니다. 2.똑바로 누워 양다리를 90도 굽힌 상태에서 양손을 머리 뒤로 깍지 끼운 채로 머리 및 상체를 들어 올립니다. 3.똑바로 누워 양팔을 곧게 뻗어 바닥에 붙이고 무릎을 90도 굽힌 상태에서 팔과 어깨로 바닥을 밀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효과 차례대로 복부전체, 상복부, 하복부의 운동입니다. 복강내의 압력을 증가시키므로 소화장애 및 변비에효과적입니다. 복압의 상승은 하지의 혈액순환을 증가시킵니다. |